어게인 비즈니스&스터디카페

어게인 비즈니스&스터디카페 김원주 대표
어게인 비즈니스&스터디카페 김원주 대표

 

갈수록 퇴사를 꿈꾸는 직장인들이 늘어감에 따라, 작게 회사를 오픈해 시작하고 싶은데 월세의 부담이 만만치 않은 예비사업가들이 점차 늘어가고 있다.
그렇다고 집에서 일을 할수도 없고, 쾌적한 공간에서 조용하게 업무를 보고 싶은 분들에게 희소식! 
혼자 일하는 사람들을 위한 최적의 공간, 잔잔한 음악과 품격있는 커피가 있는 공간, 어게인 비즈니스&스터디카페 김원주 대표를 만나봤다.

Q. 회사를 창업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교직원생활을 20년 동안 꾸준히 생활하다 보니, 처음에는 너무 보람되고 행복했지만 시간이 갈수록 체력적으로 지치고,
새로운 일에 도전하고 싶은 로망이 생겨 재테크를 공부하고, 여러가지 사업을 구상하다가 어게인비즈니스카페를 야심차게 창업하게 되었다.

 

어게인 비즈니스&스터디카페 내부 전경
어게인 비즈니스&스터디카페 내부 전경

 

Q. 회사만의 경쟁력이 있다면.

A. 일반 공유오피스&스터디카페는 어린학생들이 소란을 피워 시끄럽고, 다소 어수선한 분위기가 연출될수 있어 사업하시는 분들께 방해가 되지만, 
연령대를 높여 20대 이상, 개인 프리랜서 및 대학생, 예비창업가들에게 집중적으로 편의를 제공하려고 노력했고, 이는 일에만 집중할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어
한번 오신분들은 지속적으로 이 공간을 찾아주시는것 같다.

Q. 회사의 주 타깃층과 연령층은.

A. 대부분 예비창업가나 과제를 하러오는 대학생 뿐 아니라, 성인 1인기업가들 온라인셀러 및 강사분들이 대부분이다.
스터디는 20대가 많고, 공유오피스 30-40대분들이 주로 타겟이다.

Q. 회사의 홍보는 어떻게 이뤄지고 있는지.

A.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또는 블로그 광고 및 그밖에 온라인 광고를 기본적으로 꾸준히 하고 있다.
 또한 개인블로그로 꾸준히 소식을 전하고 고객들과 늘 소통하려고 끊임없이 애쓰고 있다.

어게인 비즈니스&스터디카페 내부 전경
어게인 비즈니스&스터디카페 내부 전경

 

Q. 회사의 대표적인 써비스가 있다면.

A. 다른곳에 비해서 가격적인면에서 매우 저렴하다. 시설이 호화롭지 못해서 가성비에 초점을 두었고, 서비스 요구를 즉각 반응하여
철저하게 고객들을 만족시켰으며, 업주가 매일 상주하여 빠른 피드백으로 대처하는 편이다.
공유오피스에서 없어서는 안될 팩스, 프린트는 무상으로 제공해주고 음료, 커피, 미팅룸 사용까지도 무료제공해드는게 큰 메리트가 아닌가 싶다(웃음)
또한, 매달 책소개, 신문구독 제공 등 사소한거 하나하나까지도 놓치지 않으려 늘 신경쓰고 있다.

Q. 회사를 오픈했을 때 혹은 운영해나가면서 겪은 어려움이 있다면.

A. 공유할 수 있는 파트너라던지 도움받을수 있는 곳이 없다는것을 손꼽을 수 있을 것 같다.
이런 서비스는 어떨까? 해봐야만 반응이 나오는거니까, 많은 시행착오를 겪어야 했던 점이 조금 어려웠던것 같다.

어게인 비즈니스&스터디카페 내부 전경
어게인 비즈니스&스터디카페 내부 전경

 

Q. 회사를 운영하면서 기쁘거나 뿌듯했던 일이 있다면.

A. 기쁜것은 고객분들이 20대 젊은층이 많고, 1인기업가 대부분인데, 정착되지 않지만 나름대로의 계획들과 끊임없는 열정을 보는것 만으로도 좋은 에너지를 받게 되어 그때마다 너무 뿌듯했다.
50대 다른 업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새로운 도전을 멈추지 않는 그 에너지를 그대로 받는다는 것이 너무나도 큰 자극이 되었다. 
또, 스터디쪽 취업준비생이 1인기업가들 에너지를 받아서 스터디 공무원 스터디취업준비생들의 멘토가 되어주고 있는데 시험보기 전 초코렛 등을 선물하며 감사인사도 해주고 
100일 중 중간에 합격해도 기쁘게 축하해주고 남은 대여료를 환불해주는 인성에 고객들이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Q. 예비창업자에게 하고싶은말이 있다면.

A. 조금 더 준비를 체계적으로 하고 일단 실행해 봤으면 좋겠다.
자신의 규모에서 벗어나버리면 실패의 확률이 더 높다. 실패를 배움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규모와 너그러운 마음이 성공률을 높일 수 있으니 꼭 시도를 해라.
감당할 수 있는 만큼의 시도를 한다면 실패하더라도 후회는 없을 것이다.

글 = 이은성기자 hohoho868@naver.com
사진 = 어게인 비즈니스&스터디카페
문의 = https://again337.modoo.at/ 010-8217-2529

저작권자 © 한국소상공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