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세부터 80세까지, 58명 전 배우 합류. 본격적 연습 시작”

2021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 포스터.
2021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 포스터.

 

2021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팀은 지난 6월 28일 신시컴퍼니 프로듀서 박명성, 해외협력연출 사이먼 폴라드, 해외협력안무 톰 호그슨을 비롯한 국내외 주요 스태프와 김시훈, 이우진, 전강혁, 주현준(빌리 역) 그리고 박정자, 홍윤희, 최정원, 김영주 등 58명의 전체 배우가 함께 모여 상견례 시간을 가졌다.

해외협력연출 사이먼 폴라드는 “우리 모두 지난 1년 반 매우 힘든 시간을 보냈고, 한국에서 <빌리 엘리어트>가 공연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했다. 그런데 오늘 2021 <빌리 엘리어트>에 참여하는 모든 배우를 만나고 있다. 이 벅찬 감동을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모르겠다. 이 작품의 중심에는 마을 공동체가 있고, 가족이 있다. 우리는 모두 이 작품의 가족이다. 이제 다 같이 모여서 공연까지 멋진 시간 보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해외협력안무 톰 호그슨은 “지난 7주 동안 빌리를 시작으로 마이클, 성인 빌리, 발레 걸스, 윌킨슨 부인이 순차적으로 연습에 합류해왔다. 그 과정 동안 많은 것들이 이루어졌다. 지금, 이 어려운 시기에 이런 훌륭한 시설에서 훌륭한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는 건 특권이라 생각한다. 우리 모두 스스로를 잘 돌보고, 서로를 응원하며 멋진 작품으로 보답할 수 있었으면 한다.”라며 배우들에게 에너지를 불어넣었다.

마지막으로 프로듀서 박명성은 “아역 배우부터 성인 배우까지 배우만 58명, 스태프까지 합치면 200명이 훌쩍 넘는다. 이 시국에 이렇게 큰 프로젝트를 준비한다는 것이 걱정이 되지만, 시작이 반이라고 하니 잘 되리라 믿는다. 자가격리까지 하며 한국을 찾아준 연출 사이먼과 안무가 톰, 그리고 먼 연습실을 오가며 열심히 준비해 주고 있는 국내 모든 스태프들에게 감사하다. 성인 배우들은 아역 배우들을 잘 돌봐주고, 아역 배우들은 선생님 말씀을 잘 따라서 안전하게 공연을 준비해 주길 바란다.” 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7세부터 80세까지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된 <빌리 엘리어트>팀은 일산 아람누리 무대를 포함한 5개의 연습실에서 다년간 진행된 공연과 연습 과정을 통해 짜인 체계적인 연습 스케줄에 맞춰 공연을 준비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뮤지컬 <빌리 엘리어트>는 오는 8월 31일 대성 디큐브아트센터에서프리뷰 공연으로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소상공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