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BBS경남연맹양산지회 16~17대 지회장 이취임식
한국BBS경남연맹양산지회 16~17대 지회장 이취임식

 

한국 BBS 경남연맹양산시지회(지회장 구경모)는 지난 23일 지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는 BBS운동(Big Brothers and Sisters Movenment)은 청소년들의 형제·자매가 되어 그들을 선도하고자 하는 청소년 선도 운동이다. 1904년 미국 뉴욕에서 불량아를 대상으로 하는 BBS운동이 처음 시작된 이래 전 세계 곳곳에서 BBS가 펼치고 있는 활동이다.
 
이에 BBS 경남연맹양산시지회는 경남 양산 지역의 경제인들이 사회 환원과 봉사 활동을 하고자 구성한 단체이다. 우애와 봉사를 이념으로 한 BBS 정신을 토대로 어려운 상황에 처한 청소년에게 삶에 대한 희망과 의욕을 고취시켜 청소년을 보호·지도함으로써 밝은 사회를 만들어 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또 2020~2021년 두해 동안 BBS회장으로 활동한 구 회장은 “코로나로 인해 청소년들의 활동이 더욱 위축되고, 힘들었던 한해였다. 우리 BBS양산시지회가 청소년들의 미래 비젼을 설립하고, 꿈을 키워가는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국BBS경남연맹양산시지회 회장 이취임식 깃발 전달중인 구경모 회장(구), 우태문회장(신)
한국BBS경남연맹양산시지회 회장 이취임식 깃발 전달중인 구경모 회장(구), 우태문회장(신)

 

 
또한, 2020년~2021년 BBS회장을 역임한 구 회장은 ‘경성전기.소방’업체의 대표로 동력·누전공사, 공장전기 공사, 수배전공사, 내외선 공사, 조명공사, 전기재료 종합자재 등을 취급하며 꼼꼼한 업무처리능력과 실력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2022년 한국 BBS 경남영맹양산지지회 지회장으로 취임한 우태문회장은 “1904년부터 이어져 온 우리 BBS 운동의 정신을 이어 받아 청소년들에게 더욱 힘이 되는 활동을 전개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따라서, 사단법인 한국BBS 경남연맹 양산시지회는 코로나로 위축된 경기에도 불구하고 청소년들에게 지속적으로 장학금을 지급하고, 마스크 및 생리대를 지급하는등 청소년들과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Big Brother와 Big Sisters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소상공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