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제한우판매장 김영철 대표

형제한우판매장 외부 모습.
형제한우판매장 외부 모습.

 

명절을 앞두고 우리는 많은 고민에 빠진다. 선물을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모두 같은 마음이면 그 선물은 아마 최고의 선물일 것이다. 예로부터, '아묻따' 한우선물세트를 건내주며, 그동안 감사하는 마음을 대신 전하지 않았는가? 모든 유통과정을 직접 관리하고, 가성비 좋은 한우만을 취급하는 형제한우판매장 김영철 대표를 만나봤다.

Q. 매장을 창업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A. 한우의 모든 유통과정을 간소화 하기 위하여 직접 목장에서 구매 후 한우를 직접 도축하여 발골하고 소비자에게 거품없는 가격을 제공하고자 직접운영하게 되었다.

Q. 매장의 주 타킷층과 연령층은?

A. 한우의 가성비와 맛 덕분인지 연령층에서는 주목적의 타킷층은 따로 없고, 남녀노소 다 좋아하는 것 같다. 그저 저희 목적은 한우와 한돈 직접 생산으로 목표를 잡고 있다. 직장인과 회사운영자들이 명절선물 또는 개인적인 선물포장으로 주문을 하고있다. 가족선물이나 명절 또는 행사날에도 많은 주문이 들어오고 있다.

형제한우판매장 선물패키지.
형제한우판매장 선물패키지.

 

Q. 매장의 경쟁력이 있다면?

A. 다른 회사와 경쟁력의 차이는, 한우목장을 직영으로 운영하는 점과 한돈 도축장에서 직접 가져온다는 점이 경쟁력이라 생각한다. 한 마디로 모든 유통과정을 직접 하는점에서 저렴하면서 좋은 한우, 한돈 고기를 접할 수 있다.

Q. 매장의 홍보는 어떻게 이뤄지고 있는지?

A. 마켓팅에서는 sns 블로그 식당운영, 그리고 인터넷 판매을 통해서 직접 운영하고 있다. 형제한우 쿠팡, 드링크맨즈(스마트스토어), 위메프 등 온라인 판매를 통하여 입에서 입으로 자연스럽게 형제한우를 쉽게 만날 수 있도록 여러 방면에서 노력하고 있다.

형제한우판매장 내부 모습.
형제한우판매장 내부 모습.

 

Q. 매장의 대표적인 제품이 있다면?

A. 대표적으로 선물세트가 있다. 일반 정육점 에서 보기 어려운 스킨진공을 통하여 생산되는 고기에 숙성과 핏물이 나오지 않게 하여 택배로 보내질 때나, 선물받은 고기를 보관시(보관14일)에도 선물 받는 분들이 보관이 편리하도록 설계 되었다.

Q. 매장을 오픈했을 때 운영해나가면서 어려움이 있다면?

A. 모든부분에서 아직 부족하지만 아무래도 한우는 매입하는 과정이 너무 어렵다.  좋은 한우목장에서 구매를 해도 도축 후 등급이 나오는 과정에서 마음대로 되는게 아니다 보니 늘 걱정하면서 생체 한우를 도축 하고 있다.

 

Q. 매장을 운영하면서 기쁘거나 뿌듯했던 일이 있다면?

A. 그저 손님분들께서 맛있다고 해주시면 전부이지만. 그래도 운영 하면서 가장 기쁠 땐 우리 형제한우만의 가치를 알아봐주시고 명절에 대목 장사가 잘될 때 가장 뿌듯하다.

Q. 예비창업자에게 하고싶은 말이 있다면?

A. 축산시장에서 요즘에 경쟁자도 너무 많고, 전에 비해서 투자와 시드머니까지 너무 많이 들어 간다. 하지만 확실한 아이템이 필요한 시기임이 분명하다. 전 유통과정을 한 단계라도 줄이고자 많이 노력했다. 예비창업자분들도 좋은고기를 저렴한 가격에 파는건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창업자분들도 남아야 먹고 살고 남아야 운영하고 직원 분들도 채용이 가능하다. 노력은 배신하지 않으므로, 내가 지금 운영하고, 배우고 있는 축산시장에 더 깊게 심화적으로 생각을 하길 바란다.

 

글 = 길선진 기자 sj871225@naver.com

사진 = 형제한우판매장 제공

저작권자 © 한국소상공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